본문 바로가기

THINKING/ESSAY ABT FAITH

[신앙에세이] 두 가지 종류의 고개숙임

 

 

 

[신앙에세이] 두 가지 종류의 고개숙임

 

 

 

<사진출저: Google Image>

 

 

두가지 종류의 사람이 있다.
고개숙인 사람과 고개숙인 사람,
첫번째 고개숙인 사람에게 묻는다.

 

 

 

' 당신은 왜 고개를 숙이셨습니까?'

"나의 너무 힘든 상황과 나의 수많은 죄악 때문입니다.."

 

 

두번째 고개숙인 사람에게 묻는다.

' 당신은 왜 고개를 숙이셨습니까?'

"저는 고개를 숙인것이 아닙니다.
영광스러운 하나님 앞에 엎드린 것입니다"

 

 

우리의 삶은 고개를 숙였다가 고개를 다시 들었다가,
그 후엔 다시 고개를 숙이는 삶이다.

 

첫번째 고개숙임은 우리의 죄때문이다.

정말 나에대해 알면 알수록 드러나는 나의 어쩔수 없는 죄와,,
그 죄인됨 때문에,..

 

그리고 그때 우리는 고개를 들 수 있게 된다.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로 인해
하나님을 바라볼수 있게 되어 고개를 든다.

 

그리고 또 다시 우리는 고개를 숙이게 된다.

이 전보다 더 푹 숙이게 된다.

 

나의 견디기 힘든 상황이나,
내 죄에 대한 자책으로 인한 고개숙임이 아닌,

그 모든것들을 품으신 이해할 수 없는 영광앞에 고개숙인 것이다.

 

지금 내가 고개숙임의 상황의 처해 있다고 한다면,
내 자신의 죄에 대한 자책감으로 인해
고개를 푹 숙여 어찌할바를 모르고 있다면,

그것은 십자가를 거쳐 영광앞에 엎드리는 삶으로 가고있는 과정일 뿐이다.

 

 

 

Copyright © Jeonglae Joseph 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