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홍대/마포구/홍대입구역] 'BUTTER' 수집 잡화 점 및 특이한 생활용품 샵


홍대 지하철 역 사실 아실분들은 아실 수 도 있는 BUTTER 를 소개합니다.



우선 위치는 찾기 쉽습니다. 홍대입구역 1번 출구로 가시면 아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홍대입구역 1번출구로 "내려가시면" 바로 보실 수 있는 아래 간판.

실제로 BUTTER는 팬시, 리빙 물품 전문점 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물품들이 젊고 독특한 방식으로 디자인 되어 아무래도 청년들이 많이 찾는 이유인 것입니다.





입구전경 입니다. 매장도 워낙 크고 넓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찾으 실 수 있습니다.

들어가시기 전, 가방이 혹여나 무거우신 상태시라면 입구 바로 오른쪽에 보실 수 있는 물품 보관 함을 이용시면 더욱 편안한 쇼핑이 되실 것입니다.


사실 BUTTER를 쇼핑하면서 생각이 든 것은 '선물 사기 정말 좋은 곳' 이라는 생각 입니다.

1만원 ~ 2만원대 선물 사시고자 한다면 BUTTER 에서 쇼핑하시는 것을 추천. 







내부는 다소 정신 없고 소란스럽긴 하지만, 여러가지 독특한 디자인의 인테리어와 제품들로 시선을 바로 사로잡히게 됩니다. 실제로 처음 보는 물품들이 매우 많긴 하더군요. 실생활에서 항상 쓰이는 제품들이지만 재미있고 참신한 디자인으로 인해 전혀 새로운 것으로 변신한 제품들이 많더군요.






여성분들이 매우 많았는데, 그 만큼 여성분들이 자주 사용하시는 (토드백, 작은 물통, 화장품 류 등) 물품들이 많은 편 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주 고객 층을 20대 초반 ~ 중반 여성들로 잡은 듯 합니다.





실제로 물건을 구매하는 사람보다는 구경하시는 분들이 더 많았습니다. 저도 그 중 한명 이었고요. 그 만큼 시간 떼우며 구경 하기에도 매우 좋다는 뜻입니다.





아래 보이시는 것들은 오토바이 모양의 저금통 입니다. 어떻게 저금통을 오토바이 모양으로 저렇게 만들 생각을 했는지 정말 참신한 것 같습니다. 사실 어떻게 만들 생각을 했을까 라기 보다는 왜 오토바이 모양으로 만들었을까 라는 생각을 더 하게 만든 작품.




아래 모형들도 모두 저금통 입니다. 렌즈 모양의 저금통 부터 시작해서 별의 별 저금통들이 다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시는 것들은 망치 + 드라이버 가 합쳐진 물건 입니다. 길이를 조정할 수 있는 구두주걱, 길이 조정가능한 파리채 등. 사실 참신하다고 하기도 애매하긴 하지만 시중에선 본 적 없는 것들이 많습니다. 아주 조금만 생각을 바꾸면 충분히 누구나 생각하고 만들 수 있는 것들이 아주 많습니다.





여기는 참신하다기 보다는 그저 아기자기한 선인장 화분들




가격이 매우 저렴한 책상 용 식물들.





FELIX 라는 브랜드는 저 고양이 캐릭터만 알고 있었지 그 이름이 FELIX라는 건 처음 알았네요. 대리점으로써 역할을 하고 있는 것 같으나 그리 사람도 많이 몰리지 않고 제품들이 모두 다소 유치해 보였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이곳은 배게 및 쿠션 종류. 이 또한 브랜드 같아 보이나 어떤 브랜드 인지 정확히 파악이 안됩니다.





아래는 포스팅이 지루하실까봐 혐짤 하나 올립니다...

저 모양 뿐 아니라 여러가지 수면 안대가 많았지만. 제가 쓰기엔 아래 사진이 제일 적격이었음. 다른 것들을 제가 쓰면 제대로 오덕후로 오해 받을 만한..





본 제품들 중 가장 귀엽고 웃겼던 모형물 입니다. 만약 산다고 했으면 특히 저 중간 부분에 호랑이를 샀을 것 같습니다. 크기도 여러가지 책상에 하나 올려놓으면 느낌이 괜찮을 듯 합니다.





어디서 많이 본 듯한 시계 입니다.

하지만 이건 아무도 안 살 것 같습니다. 탁상용으로도 애매하고 책상에 걸어 놓기도 애매하고, 물론 인테리어를 잘 하면 굉장히 느낌이 잘 살 수 있을 것 같지만, 뭔가 실제로 보면 애매한 느낌이 듭니다.




차라리 아래 이녀석들이 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뭔가 생동감 있는 디자인이 시계를 볼 때 마다 심심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





아래 보시는 바와 같이 주방 기구들도 있습니다. 여성을 위해서는 아무래도 모든 것들이 구비 되어 있는 듯 합니다.



BUTTER에 있는 제품들을 따 포스팅 할 수 없으니 여기까지 소개해 드리기로 하겠습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구경하기 좋은' 분위기 이며, 생일선물, 작은 선물 하기엔 정말 최고의 장소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친한 사이일수록 이런 곳에서 생일선물을 사지는 않겠지만, 선물을 주긴 해야겠고 비싼건 주기 애매한 그런 분을 위한 선물을 사기엔 정말 최고의 장소 입니다.


가격 ★★★★★ 

분위기 ★★★★★

실용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