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TRAVEL/AUSTRALIA

[호주/멜버른여행] 호주 멜버른의 명소 단데농(Dandenong) 퍼핑빌리 열차타기



[호주/멜버른여행] 호주 멜버른의 명소 단데농(Dandenong) 퍼핑빌리 열차타기



멜버른에서 퍼핑빌리를 타기 위해 단데농 이라는 산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단데농은 산(Mountain)이름이고 단데농이라는 산 안에 Belgrave 라는 역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역에서 Puffing Billy (퍼핑빌리)  라는 기차를 운영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럼 우선 멜버른 Melbourne 에 있는 서던크로스역(Southern Cross Station) 으로 갑니다. 그곳에서 Belgrave 까지 한번에 가는 기차를 탈 수 있습니다. 가격은 Myki 카드 (호주 교통카드)에 6불 정도만 있어도 왕복으로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서던 크로스역 10번 플랫폼에서 Belgrave 까지 가는 기차를 타실 수 있습니다. 혹시 모르니 10번 플랫폼에 가셔서 다시 한번 Belgrave 행 열차가 맞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간혹 바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멜번에서의 기차 (Train)의 개념은 우리나라 지하철의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웬만한 근교는 다 갈 수 있습니다. 그럼 기차를 타시고 단데농으로 출발합니다.




정확히 1시간 30분 뒤에 Belgrave 역에 도착하게 됩니다. 이곳은 아주 시골이라 주변에 사먹을 만한 곳이 많이 없기 때문에 음식은 마트에서 여러가지 간식거리 혹은 점심을 사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아예 못사는건 아닌데 씨티에 비해 많이 비쌉니다.






역에 도착하면 Myki 카드를 다시한번 찍고 선로 건너편으로 갑니다.






건너편으로 가시면 파랑색 선으로 표식이 된 길이 보이는데 그 길을 따라 쭉 가시기만 하면 퍼핑빌리 Puffing Billy 를 타는 곳으로 가게 됩니다. 걸어서 2분정도 가시면 도착합니다. 






퍼핑빌리를 타러 가는 길, 기차 열을 나오자 마자 아주 클래식한 역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Puffing Billy 퍼핑빌리를 소개하는 안내책자를 가시는 도중에 보실 수 있는데 한국어도 있으니 한번 훑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길을 따라 쭉 가시다 보면 Ticket 을 판매하는 창구에 도착하게 되는데, 현장에서 티켓을 구매하셔도 되고 인터넷으로 구매하셔도 됩니다. 만약 가시는 시기가 성수기라면 반드시 인터넷에서 예매를 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예매는 아래 링크에서 하시면 됩니다.







왼쪽 2개 창구는 즉석 Ticket 을 판매하는 창구이고 맨 오른쪽 창구는 인터넷 예매를 확인 후 Ticktet을 발급해 주는 창구 입니다. 인터넷에서 예매 시 영수증을 출력해 올 필요는 없고 이메일로 영수증을 보내는 방법을 선택하여 핸드폰으로 제출하여 보여줘도 됩니다.






가격은 그렇게 싸진 않지만 그래도 경험자로써 충분한 값어치는 한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Belgrave 역에서 Lakeside 까지만 가는 여정을 많이 선택합니다. 그것만으로 왕복 2시간 이상이 걸리기 때문에 충분히 즐길 수 있고 Lakeside 전경도 매우 볼만하기 때문입니다.






자 이제 열차를 기다리는 일만 남았습니다. 자리에 따라 경치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열차를 타기 위해 줄을 서는 것은 중요합니다. 열차를 타실땐 열차를 타는 쪽의 복도에 앉으시기를 추천합니다. 경치가 훨씬 좋습니다. 







열차를 기다리는 동안 커피 한잔 할 수 있는 카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열차를 타고 Lake Side로 출발! Puffing Billy 퍼핑빌리는 열차 창문에 걸터 앉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묘미 입니다. 떨어지면 큰일나니 안전에 유의만 잘 하시면 정말 재미있고 이색적인 여정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위 사진처럼 출발하고 5분정도 뒤에 큰 다리 하나가 나오는데 최고의 포토 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