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INKING

[영화후기] '우먼 인 골드' 를 보고

 

오랜만에 정말 아름다운 영화를 본 것 같다.

 

"어쩌면 우리 인간들이 가장 바라는 것은, '기억되는 것' 이 아닐까 "

영화를 보고 나서 이런 생각이 들었다.

영화 '우먼 인 골드'는 인간의 가장 근본적인 욕구, 기억하고자 욕구와 기억되고자 하는 욕구가 정말 아름답게 표현된 하나의 '예술작품'이었다.

 

우리들의 인생은 사건과 사건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그 사건 하나 하나는 우리에게 있어서 놓칠 수 없는 것들이다.

 

영화는 '재미있다' '감동적이다' 그 이상이다.

보셨던 분은 아시겠지만, 영화는 단순히 하나의 예술작품, 그림을 찾는 내용 그 이상이다. 한 인간이 자신의 기억과 추억, 그리고 자신의 민족에 대한 자존심을 되찾는 이야기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