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BOUT TRAVEL/AUSTRALIA

[호주 워킹홀리데이 마무리] 언제나 그랬듯, 나는 새로운 곳으로 가야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 마무리] 언제나 그랬듯, 나는 새로운 곳으로 가야했다








오늘 드디어 뉴질랜드 학생 비자를 받았다. 비자를 기다리는 동안 멜버른에 대한 미련을 혼자 쌓아놓고 있던 터라 비자가 마냥 반갑지만은 않았다. 하지만 나는 가야한다는 걸 안다. 그리고 그 가는 발걸음에는 분명 믿음이 필요하다는 것도 안다. 하루 하루 더 멜번에 머물 수록 내게는 더 미련이 쌓일 것이기 때문에 비자를 받은 26일, 나는 28일에 바로 떠날 계획을 수립했다.







많은 것들이 지난 8개월 동안 스쳐 지나갔다. 트램을 타고 지나갈 때 보이는 풍경들 처럼 그렇게 멜버른의 생활들은 빠르게도 스쳐 지나갔다. 이제는 창

밖에 비치는 풍경을 뒤로하고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는 트램처럼 나 또한 앞으로 나아가야만 한다. 아름다운 것들을 뒤로하고 새로운 것들을 향해.






내게 있어서 가장 현명한 선택은 무엇일까, 어디에 있는 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일까, 그것이 내게 있어서 가장 난제였고 그것을 고민하는데 수개월이 걸렸다. 하지만 이제서야 깨닫는것은 내게 있어 가장 현명한 선택은 어느곳에 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계속해서 신뢰하는 것을 선택한 것이다.










생각치 못하게 멜버른에서의 마지막 날을 보내게 되었다.

시작의 날에도 그랬듯 

마지막 날에도 고백하고 싶다.




Thanks God, I am trusting you.





Copyright © Jeonglae Joseph Kim 2016

Photograph by Jeonglae Joseph Kim 2016


Instragram @ jeonglae_joseph_kim